의미 부여

예전 선생님께 무기술 훈련을 받고 있을때의 일입니다.

검 또는 장등을 준비하세요 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아무생각 없이 검 또는 장을 집어들고 무기술 훈련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에 선생께서는 "비록 진검이 아닌 목검이라 할지라도 그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면 그것은 하나의 몽둥이이지만 그곳에 검이라는 의미를 부여하는 순간 남을 해칠수도 또는 나를 지킬수도 있는 하나의 검으로 탄생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어서 "하느님 또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의 십자가는 단지 길다란 막대기 두개를 교차해 논것과 다를바 없지만 그곳에 신이라는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에 신성해지고 그곳에 의지를 하며 소중해지는 것이고, 불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의 부처상은 하나의 동상 또는 우상일 뿐이지만 그곳에 부처라는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에 신성해지고 의지를 하며 소중해지는 것입니다."


참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가르침이었습니다.

내 주변에 많은 사람들과 사물들과 각각의 문화들이존재하지만 나에게 있어 얼마나 많은 의미를 가지고있는지 또는 내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모든것들에대해 얼마나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살고 있는지에 대한 내 스스로의 반성을 하게 하는 가르침이었습니다.


나에게있어 소중한 부분은 조금 더 소중해 질 수 있도록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해야 겠습니다.

평생 함께할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2010년 1월 7일 아리

2013.07.10 13:15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을 때엔 그저 존재할 뿐이지만 의미를 부여하는 순간 내 삶의 한 귀퉁이를 차지하게 된다.

내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 얼마나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지...

나에게 있어 소중한 부분은 조금 더 소중해질 수 있도록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해야겠습니다..... 나에게 있어 소중한 부분......

조회 2회

Subscribe Now

Aikido In JEJU

Address:

​제주시 신광로 10길 21 B1,

제주오승도장

Telephone:

064-713-0262

© 2004 by Aikido In JEJU . Proudly created with aikid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