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합기도(아이키도)

무술은 옛 무사들의 전투기술이 현대에 와서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생활체육으로 발전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무술은 성인을 대상으로 만들어 졌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주변도장들에서 6,7세의 어린아이들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어와 수학 같은 과목들이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교구들을 통해 아이들과 친숙해진 것처럼 무술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합기도(合氣道,Aikido)는 많은 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성장'부분에서 타무술보다 월등하게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수련의 대부분이 근육을 단단하게 하는 운동이 아니라, 뼈마디부터 관절, 근육까지 모두 유연하게 해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뼈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구르는 동작이 많아 척추를 바르게 잡아주며, 좌우 근육 모두를 사용하는 운동이기에 균형잡힌 체형을 만들어줍니다.


더불어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는 체육적인 요소와 함께 스포츠종목에서 볼 수 없는 교육적 요소들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합기도(合氣道,Aikido)는 혼자서는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강조하고 있는 정신이 '조화' 와 '배려'입니다. 온전히 방어무술인 합기도는, 내가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트너가 항상 있어야 하기때문에 두 사람간의 '조화'를 강조하고, 상대방을 잘 도와주는 '배려'의 정신을 가르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합기도는 사회성을 기른다." 라는 말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최근,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컴퓨터 게임들을 보면 온통 폭력적인 것들 뿐입니다.

이러한 현실속에 '공격해오는 상대마저도 배려하라'는 합기도의 철학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체력을 길러주는 운동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의 기술마저 향상시킬 수 있기때문에 운동이상의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무술이 합기도(合氣道,Aikido)입니다.



조회 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조직확대를 위한 단체가입

최근 대한합기도회에서 단체가입 권유의 글을 보고 주변에서 딴지를 거는듯 합니다. 초창기 협회의 진로를 결정하기 위해 전국 지도자들이 모였을 당시 저도 그자리에서 회의를 했었습니다. 초창기 협회의 지방의 지도자들은 조직의 규모보다는 내부의 실력을 키우는데 많은 의견이 모였습니다. 협회가 커지고 단단해 지면서 국내 합기도 협회장들이 손을 잡고 같이 가자며 많은

승단의 의미

최근들어 윤대현 선생께서 승단의 대한 의미를 자주 강조하고 계십니다. 이런 글들이 타 아이키도단체에서는 싸움을 건다라고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선생께서 우려하시는 부분은 국내 무도계에서 이루어졌던 승단 문제때문에 무너질 수 밖에 없었던 국내 무도계의 질서등을 우려하시는 글들이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이곳 제주의 아이키도 지도원들은 타 무술 포함하여 25년

가입 문의(Subscribe Now)

Aikido In JEJU

Address:

​제주시 신광로 10길 21 B1, 제주오승도장

Telephone:

064-713-0262

© 2004 by Aikido In JEJU . Proudly created with aikid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