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날씨가 많이 덥긴 덥나 봅니다.. 별 영양가 없는 내용들이 인터넷이라는 익명속에서 진실인듯 떠드는 곳들이 너무 많이 생기는걸 보니...

요즘 도장들이 많이 어렵다고들 합니다.. 한번 생각해 봐야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지켜야할 상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유 경쟁 시대가 되면서 이런 상도가 무너져 버린 것이 사실입니다..

한 지역에 도장을 한 사람이 차렸습니다.. 물론 먹고 살기 위해 차렸다라기 보다는 자기가 좋아서 열심히 하다보니 도장운영을 하고 싶었겠죠... 결국 도장의 수입으로 이 도장장은 생활을 합니다.. 그럼 이사람은 돈을 밝히는 사람일까요..?? 장사꾼일까요..?? 무도인은 아닌가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런데 그 옆에 도장이 또 생깁니다.. 그럼 회원수에 변화가 생기겠죠..?? 그런데 그 옆에 또 생기고, 또 생깁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으로 변해버렸습니다.. 좀더 멀리에 있는 사람들까지 회원으로 만들기 위해 차량을 운행하기 시작합니다.. 그럼 차량운행하는 사람은 돈을 밝히기 때문에 차량운행을 하는건가요..?? 그사람은 장사꾼인가요..?? 무도인이 아닌가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도장은 계속 계속 신규로 오픈을 합니다.. 이제 좀더 좋은 서비스나 제공할 서비스도 바닥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죠..??

월 회비를 인하하기 시작합니다.. 그 옆 도장도 회원수를 잃지 않으려고 같이 가격을 내립니다.. 그 옆 도장도, 그옆 도장도..

결과는..?? 모든 도장이 다 힘들어 집니다..

회비 또는 지도료를 요구하지 않을때는 참 좋은 사람이라고,또는 좋은 선생이라면서 많이들 따라다닙니다..

그런데 그 좋은 사람이, 좋은 선생이 돈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집세도 내야되고, 쌀도 사야되고 자녀들 학원비, 학비, 용돈 들어갈 돈은 끝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비 또는 지도료등을 요구합니다..

여기서 아주 멎진 일이 벌어집니다.. 참 좋은 사람이네.. 좋은 선생이네하면서 따르던 사람이 돈밝히는 사람이라고 뒷욕을 하면서 떠납니다..

여기서 문제.. 월회비가 아까워서 안내고 떠나는 사람이 돈밝히는 사람일까요..?? 생계를 위해 회비를 받는 사람이 돈밝히는 사람일까요..??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과는 어떤일을 진행하기가 참 힘듭니다.. 왜냐하면 자기자신은 안내면서 남보고는 내라고 하기 때문이죠..

인터넷이나 주변에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때문에 현 도장들이 어렵게 사는것 같습니다..

그 좋은 사람..좋은 선생..또는 돈 밝히는 사람이라고 욕 먹는 그사람은 공짜로 그 기술들 또는 실력을 얻은게 아닙니다.. 그 댓가를 배운는 사람은 지불을 해야 됩니다..

농부가 힘들게 농사지어서 시장에 돈받고 팔려고 했더니 다른 사람들은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구입하는데 꼬~~옥 보면 그중에 유독 농부가 돈이나 밝힌다고 욕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농부와 그것이 필요한 사람 중 누가 나쁜놈일까요..??

2006년 8월 10일

조회 0회

Subscribe Now

Aikido In JEJU

Address:

​제주시 신광로 10길 21 B1,

제주오승도장

Telephone:

064-713-0262

© 2004 by Aikido In JEJU . Proudly created with aikido.or.kr